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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국제경영활동의 과정은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된다.
1단계 : 진출여부에 대한 결정
2단계 : 진출시장의 선택
3단계 : 진입방법의 결정
이 중 마지막인 진입방법(entry mod)의 유형은 3가지가 있다.
1.수출
2.계약형태 : 프랜차이징(franchising), 라이슨싱(licensing), 계약생산 등
3. 직접투자(foreign direct investment, FDI) : 현지에서 직접 생산활동을 하는 것으로 소유권 비율에 따라 단독투자와 합작투자로, 출발 형태에 따라 기존기업의 인수합병과 신규설립 형태로 구분할 수 있다.
하지만 진입방법을 선택한다고 하더라도(3단계) 그것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은 아니고, 진입방법을 변경하는 결정이 이어질 수도 있다.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입방법의 결정 단계가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이유는 한 번 결정하게 되면 단기간에 변경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. 잘못 선택하게 된다면 시장 진출이 실패하게 되거나 큰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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